SONY LCS-NEX 카메라 가방 후기

카메라 가방을 샀습니다. 원래 사고 싶었던 제품은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만든 NG A2140 이라는 제품이었는데, 크기도 너무 클 것 같아서 부담스럽고 가격도 썩 마음에 들지 않고.. 사용기를 보니 다 '이쁘긴 이쁜데 수납마저 NG다' 라는 식이라서..결국 구입한 제품은 SONY에서 만든 LCS-NEX 라는 모델명의 조그마한 카메라 가방입니다.제품을 처음 보는 순간 느낌이 왔습니다. 아, 정말 조그맣다. 생각보다 더욱 조그맣다! 내 카메라가 들어갈 .. Read more

사람이 바글바글, 가을 주말의 남이섬 나들이

1. 주말에 남이섬을 다녀왔습니다. 4년 전에 헤어진 여자친구와 갔던게 마지막이었는데, 그때는 평일에 갔었나 봅니다. 기억과는 다른 엄청난 규모의 인파 ㅠㅠ.가평역-남이섬 선착장까지는 약 2~3km 입니다. 도보로는 30분 정도? 택시 타는게 마음이 편합니다. 가평역 앞에는 남아 도는게 택시입니다..선착장 근처에서는 춘천의 명물인 닭갈비+막국수 파는 집이 많으니 골라 잡수세요. 제가 간 곳은 '유명숙 닭갈비' 라는 곳이었는데 아주 맛있었습니다.ㅎㅎ남.. Read more

쌀쌀한 가을의 낙산공원 나들이

1. 원래 애초의 계획은 창덕궁&창경궁을 돌아다니다 오는 것이었는데.. 야간에는 개장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까맣게 잊어먹고 있었습니다. 서울에만 20년을 넘게 살았는데 ㅋㅋㅋㅋㅋ'어떡하지.. 어디가지..' 고민하다가 구글에 '서울 사진 찍기 좋은 곳' 이라고 검색을 하니 근처에 있는 낙산공원이 나왔습니다. 혜화에 대학로는 많이 가봤어도 낙산공원은 처음 가보는 것이라 흥분됬습니다.서울대학병원을 통해서 가로질러서 혜화역 쪽으로 가는데, 매우 이쁜 .. Read more

라이카 Q 사용기

라이카가 갖고 싶다고 글을 쓴게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제 손에 라이카가 들려있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SL+50mm 1.4 조합으로 가고 싶었지만, 그러면 천만원이 넘어갑니다. 그런 과정을 거쳐 결국 구매한 것은 라이카 Q 입니다.저 빨간 딱지가 대체 얼마인지 모르겠습니다. 대체 저게 뭐라고.. 라고 아직도 생각을 하고 있지만 이쁜건 인정해야 합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작년에 출시된 티타늄 에디션(기본 블랙은 15년 출시) 입니.. Read more

일요일의 남산타워(N서울타워) 나들이

1. 서울 촌놈으로 살면서 남산타워를 자주 갔습니다. 이번에도 주말에 할 것도 없고.. 심심하기도 하고 사진이나 찍을 겸해서 남산을 다녀왔습니다.루트는 후암동에서 시작해서 천천히 걸어올라갔습니다. 언덕이 있는 편이라 관절이 약하신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지 않지만.. 케이블카 혹은 버스로 쉽게 올라가는 것과는 분명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가는 길에 백범 김구 선생님 동상과 안중근 의사님 기념관이 있습니다. 공원도 잘 꾸며져있고, 깔끔해서 가족끼리 피크닉.. Read more

아이폰 연락처 사진 크게 보기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연락처에 사진을 추가해 놓으면 전화 수∙발신 시에 해당 사진이 뜨는 것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다만 어쩔 때는 조그맣게 뜨고, 어쩔 때는 크게 떠서 '도대체 무슨 원리지?' 생각하게 되는 경우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제가 원했던 방식은 위의 잡스 씨의 사진처럼 썸네일로 조그맣게 나오는 것이 아니라, 화면에 꽉차게 나오는 것입니다. 근데 화면에 꽉차게 나오게 하기가 여간 쉽지가 않습니다. 1. iCloud 연락처 동기.. Read more

용산 문배동의 세련된 카페, 알록 에피소드

용산구 문배동에 세련된 인테리어의 좋은 분위기를 가진 카페가 있어 필요한 분들께 추천하고자 글을 씁니다. 카페는 열정도라는 먹자 골목(이라고 하기엔 가게의 수가 부족한 감이 있지만)에 위치해 있어서 가볍게 커피 한 잔 후에 다른 곳으로 옮기기도 용이합니다.테라스는 따로 없지만 실내가 좁은 느낌이 들지 않아 좋습니다. 벽면에는 프로젝터가 흑백 영화를 쏘고 있는데, 분위기에 아주 잘 어울립니다.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단순 카페가 아니라 상품도 판매하고 있는.. Read more

드림 카메라, 라이카(Leica) Q

2017.10.30: 결국 샀다. ㅎㅎ누구에게나 정말로 갖고 싶지만 여타 조건으로 인해 쉽게 가질 수 없는 물품이 있습니다.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드림카'라고 부르기도 하고, 집과 같은 주거환경의 경우에는 '드림 하우스'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저 같이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드림 카메라'가 적절한 단어겠네요.제 드림 카메라는 라이카 Q 입니다. 패션에도 에르메스, 프라다와 같은 명품이 있듯이 카메라에도 명품이라고 부르는 '라이카.. Read more

괴물(The Things, 1982) 줄거리

영화의 대한 해석, 약스포 수준이 아닌 완전 줄거리를 담고 있는 글입니다. 스포일러 정도의 내용이 아니니 참고하세요!미국의 남극 조사팀은 평소와 다름없이 아주 한가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헌데 뜬금없이 등장해서 난데없이 미국 남극조사팀의 개(허스키)에게 총을 쏴대는 노르웨이 소속의 헬기..노르웨이 사람은 귀신에 홀리기라도 한 듯이 허스키를 쏴 죽이려고 하지만, 실수로 미국 조사원의 다리를 맞추게 되고.. 미국 조사대원 대장의 총.. Read more

별 것 없는 카카오뱅크 사용기

원래 기존에 계획했던 것은 케이뱅크+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조합이었습니다. 라인 프렌즈 캐릭터가 들어간 체크카드 디자인도 나쁘지 않았고, 무엇보다 혜택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네이버페이 포인트 1.2% 적립).하지만 그 놈의 해외결제와 후불교통 기능 때문에 ㅠㅠ 눈물을 머금고 포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iCloud 저장 용량, 애플뮤직을 사용 중이라 애플에 꾸준히 돈을 상납해야 하기 때문에 해외결제는 대안이 전혀 없었네요. #. 정말로 깔끔..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