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서울 도심 한복판의 절, 봉은사 출사기

1.

원래 계획은 날씨도 좋은 김에 초등학생 때의 추억이 깃들어 있는 선정릉에서 가볍게 사진이나 찍으려고 했으나...

선정릉

선정릉이 매주 월요일 휴관한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습니다. 저 같은 불쌍한 피해자가 다시는 없기를 바라며...

 

2.

'매주 월요일 휴관' 이라는 가슴 아픈 팻말을 보고 벙- 쪄서 어디가지? 서서 고민을 하다가 문득 든 생각이 봉은사였습니다.

봉은사

평일 오후에 찾은 봉은사는 의외로 꽤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추웠던 날씨가 잠시 풀려서 그런 것일까요?

봉은사

코엑스 바로 옆, 높은 빌딩들 사이에 뜬금 없이 존재하고 있는 이 이질감 깊은 절이 주는 느낌은 몹시 매력적입니다.

봉은사

관리도 매우 체계적으로 잘 되고 있는 것 같고, 무엇보다 조형물 하나 하나, 건물 하나 하나가 품격 있고 깔끔합니다. 한 쪽에서는 야외에서 커피도 팔고 있는데, 아쉽게도 현금만 받네요.

봉은사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돌계단은 절이 갖고 있는 특유의 감성을 전달합니다.

봉은사

초록 잎이 붉게 물들어 가는 가을과 봉은사의 매력이 함께 어울러져 몹시 매력적인 빛을 발하고 있었습니다.

봉은사
봉은사
서울 봉은사
봉은사
서울시 봉은사
봉은사 출사
봉은사 서울
봉은사 사진
봉은사

봄에 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역시 가을에 오는 게 정답인 곳 같습니다. 적당한 시기에 와서 잘 놀다 가네요^^.

봉은사

마지막 사진은 비둘기를 잡으려는 한 꼬마 소녀의 사진으로 마무리 합니다. 제 카메라가 단렌즈 였던 것이 참 아쉬웠던 결정적 찰나였습니다 ㅠㅠ.


 

김재경(@j__kyung)님의 공유 게시물님,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