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Adobe Digital Edition 라이센스 오류 해결

Adobe Digital EditionAdobe DRM이 걸린 창작물을 보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 입니다. 저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끔 Epub 도서를 구매하는데,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Epub 파일들은 전부 Adobe DRM이 걸려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Epub 파일을 다운 받는다고 해도 iBooks나 다른 Ebook 리더 프로그램으로는 볼 수가 없습니다. Adobe DRM을 해제하지 않는 한..

 

이 글의 요지는 Digital Edition으로 Adobe DRM이 걸린 Epub 파일이 열리지 않을 때의 해결 방법입니다.

정확히 어째서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지는 모르겠지만, 애플 ID를 바꾸거나 패스워드를 교체하는 등의 작업을 거친 것이 원인인 것 같습니다. 해결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파인더에서 Command+Shift+G 로 폴더 이동 창을 띄우고, ~/Library 를 입력합니다.

Application Support < Adobe < Digital Editions 폴더로 들어가면 activation.dat 파일이 보입니다. 이 파일을 삭제한 후에 Digital Edition에서 Epub 파일을 다시 열어봅니다.

이렇게 다시 컴퓨터를 인증하라는 창이 뜹니다. Adobe ID를 입력해주고 다시 인증을 합니다.

이제 잘 되네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합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