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대학생 필수 앱, iStudiez Pro 사용기

1. 학생이라면

학생이라면 누구나 학점, 스케줄, 과제 등을 관리하는 것에 있어서 좀 더 편한 방법을 찾기 마련입니다. 그런 면에서 보았을 때 제 대학 생활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앱은 단연코 iStudiez Pro 가 아닐까 싶습니다.

iStudiez Pro

iStudiez Pro의 장점 중에 하나는, 데스크탑용 프로그램과 모바일용 프로그램을 전부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주로 노트북과 스마트폰으로 학업 생활을 하는 대학생들에게는 기본적인 것이고 중요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맥북과 아이폰을 사용 중인데, Mac OS 전용 앱iOS 전용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용 앱은 작성일 기준 10.99 달러, iOS 용은 작성일 기준 3.29 달러인 것 같네요. 유료 앱이라는 것이 걸리지만, 대학 생활이 4년이라고 하면 정말 지를만 합니다.


2. 사용하며

사용하면서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장점들을 열거해 봅니다.

iStudiez Pro

먼저 첫 번째로, 학기 별 학점 및 총 학점을 관리하기가 쉽고 만족스럽습니다. 저도 작성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시간 참 빠르네요. 후..

iStudiez Pro

이런 식으로 과제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제는 알림 기능도 있어서 유용(가끔 짜증)합니다. 마감일 순으로 볼 수도 있고, 과목 순으로 볼 수도 있고, 우선 순위 순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iStudiez Pro

스케줄을 정리하는 캘린더 역할도 해줍니다. 휴일 지정도 가능하고, 휴강 처리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정리된 수업 일정은 iCloud 캘린더와 연동 시킬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렇게 해서 사용 중인데, 이렇게 하면 학교 일정은 iStudiez로, 제 전체적인 일정은 iCloud 캘린더로 관리할 수 있어 아주 편합니다.

iStudiez Pro

iOS에서도 똑같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동기화 기능을 지원해서 100% 똑같은 결과물입니다. 애플워치 또한 지원하니 애플 매니아에게는 매우 좋은 앱입니다.


3. 써보면 안다

부족한 사용기를 작성하며 느낀 점인데, 정말 이 앱은 써봐야 편한 것을 알 수 있는 앱입니다. 물론 학교 사이트, 전용 앱을 통해서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것들을 하나의 앱을 통해서 데스크탑과 모바일을 넘나들며 동일한 경험으로 수행할 수 있는 것은 써보면서 느껴봐야 알 수 있는 장점인 듯 합니다.

2017 휴일

행복했던 지난 휴일들을 마지막으로 마칩니다. 내년에도 부디 많은 휴일이 ㅠㅠ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