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이쁜 맥용 기계식 키보드, 빈포크(Vinpok) 탭텍(TapTek) 사용기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로망이 있었습니다. 예전부터 했던 생각이지만, 비싸다는 이미지 때문에 선뜻 구매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다 요즘 들어 기계식 키보드가 대중화 되고, 가격이 많이 낮아짐에 따라 저도 한번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그것도 아주 이쁜 걸로요.

빈포크(Vinpok) 라는 회사에서 만든 탭텍(TakTek) 이라는 제품입니다.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고, 크라우드 펀딩(와디즈)으로 유명세를 탄 제품이라, 제품 품질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키보드를 잘 몰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으나, 저처럼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아마 만족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매우 만족스러운 점은, 맥(Mac) 환경에 매우 친화적이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기계식 키보드가 윈도우 베이스인 것에 비해, 이 제품은 애플에서 만들었다고 생각해도 좋을 만큼 맥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매직키보드2와 비교해 보더라도,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키배열이라던가, 기능키라던가 하는 것들이 동일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단점에 대해 서술하고 싶은데, 딱히 단점이 보이지가 않습니다. 키감? 은 제가 잘 모르는 영역이라(매우 주관적인 분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함부로 말하기가 애매하네요. 그냥 저처럼 기계식 키보드 처음 쓰는 분들에게는 탁탁! 치는 맛이 있는 키보드 입니다. 딱 기대했던 만큼의 기계식 키보드라는 느낌이랄까요?

 

굳이 단점에 대해 얘기하자면.. 매직키보드2를 사용하던 때보다는 확실히 더 배터리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게 되네요. 이전보다 충전빈도가 많이 늘었습니다. 매우 귀찮은 부분이죠.. 하지만, 시도때도 없이 반짝이고 있는 키보드를 보고 있자면 충전을 자주 할 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단점으로 얘기하시는 부분이 오른쪽 Shift 키의 크기입니다. 저는 이걸 단점이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더 놀랐습니다. 전 한번도 오른쪽 Shift 키를 사용해 본 적이 없거든요... 타이핑 습관의 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른쪽 Shift 키를 쓰는 사람이 있었구나...

빈포크 탭텍은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 맥(Mac)용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분
  • 작은 키보드를 선호하시는 분
  • 오른쪽 Shift 키에 전혀 관심이 없는 분
  • 구매 기준에 있어, 이쁜 외관의 비중이 높으신 분

 

크라우드 펀딩으로 시작한 제품인데, 요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제법 보이더군요. 백화점에도 진출한 것 같고, 명동 프리스비에도 있더라구요. 영문 각인 버전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그 점이 조금 아쉽네요 ㅠㅠ.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