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서피스 프로 7 윈도우 프리징 현상 해결법

서피스 프로 7을 잘 구매해서 사용해 왔지만, 이따금씩 렉 걸리듯이 전체 화면이 먹통이 되고 (마우스 / 키보드 포함) 몇 초 후에 다시 작동이 되는 현상이 꾸준히 발생했습니다. 윈도우의 문제인지 하드웨어의 문제인지 가늠이 잘 안가는 현상이었네요..

 

구글링 해 보니 정말 수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문제였습니다. 기기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것을 보면 하드웨어의 결함이라기 보다는 윈도우 자체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요새 데스크탑 OS 에서도 Mac 이 점점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데, 이런 짜증나는 결함이 몇 년 씩 해결이 안되는 것을 보면 윈도우의 시대도 끝이 나는 것일까요?

 

하여간 저의 경우에는 한 외국인이 MS 커뮤니티에 올린 글에서 해결법을 찾았습니다.

인텔 그래픽 제어 센터 > 시스템 > 전원 메뉴에서 모든 항목들을 Off 해주니 저는 말끔히 해결 되었습니다. 현재 제 설정 창은 하기와 같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프리징 현상이 해결이 된 것을 보면, 분명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충돌이 맞는 것 같습니다. 너무 허무하게 해결이 되어서 지난 몇 주간 괴로웠던 제가 바보가 된 기분이네요...

 

물론 소프트웨어 적으로 절전 기능을 해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 기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프리징으로 인해 수명이 짧아지는 것과 배터리 사용 기간이 짧아지는 것 중 택 일을 하라 하면 배터리를 포기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특히 서피스 프로 7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