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애플뮤직 iPhone.mr4(Super Ringtones) 다운로드 & 적용하기

애플뮤직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Connect 탭에서 <인기 Connect 노래>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iPhone.mr4를 보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사실 저 파일은 노래는 아니고, 아이폰 기본 벨소리를 약간 일렉트로닉 클럽 느낌으로 믹스한 버전입니다. mr4라는 확장자에서 보이듯이 벨소리로 하기에 좋을 법한 파일입니다. 사실 아이폰 벨소리용 확장자는 m4r인데, 왜 mr4라고 써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업로드 한 사람이 헷갈린 것 같습니다.

 

쨌든 적용하려고 보니, 애플뮤직 내에서는 따로 Connect에 올라가있는 노래를 받을 방법이 없습니다. 혹시나 해서 Mac의 iTunes로 들어가봐도 로컬에 저장할 수 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그래서 직접 녹음해서 파일을 땄습니다. 애플 기본 벨소리에 개인이 리믹스를 넣은 것으로 보이니, 저작권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일단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공유하고 추후 문제 발생 시 파일을 내리겠습니다.

iPhone Ringtone.m4r
다운로드


#. How-to?

아이폰에 벨소리를 넣는 법은 꽤 많습니다. iTools와 같은 PC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고, iOS의 Garage Band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애플에서 지향하는 가장 바른 방법은 물론 iTunes를 사용해서 넣는 법이겠죠?

 

iTunes, Garage Band, iTools와 같은 것들은 이미 충분히 사용법이 널려있으니 저는 Walt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벨소리를 넣는 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많이들 생소하시겠지만, 그 어떤 방법보다 간단하다고 자부합니다.

 

Waltr는 Mac 버전이 기본이고, Windows도 지원합니다. 다만 값이 꽤나 비싼 유료어플이니 자세한 기능들을 확인(링크)하시고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Waltr의 장점은 다른 복잡한 과정 없이, USB 케이블로 iOS 기기를 PC와 연결만 한다면 모든 준비 과정이 끝난다는 것입니다. iTunes가 미움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동기화를 비롯한 직관적이지 못하고 복잡한 사용방법 때문인데요, Waltr는 이러한 부분들을 전부 없애고 오히려 더욱 애플스러운(직관적이고 미려한) 사용환경을 제공합니다.

iTunes와 동시 실행 시, iTunes의 동기화 기능 때문에 경고창이 뜹니다. iTunes 사용법에 대해 어느정도 빠삭하시다면 간단히 무시하시면 되고, 이게 뭔 소린지 모르시겠다면 Close iTunes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물론 iTunes는 꺼지겠죠?

이런 식으로, 그냥 Waltr 창에다가 벨소리 파일을 Drag&Drop으로 떨궈주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아이폰 내의 벨소리 설정에서 iPhone Ringtone.m4r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