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신기한 방식의 미래형 카메라, Light L16

굉장히 신기한 방식의 카메라를 찾았습니다. Light라는 기업의 <L16>입니다. 먼저 작동방식에 관한 동영상이 있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제 경우에는 완벽하게 이해는 안됬는데, 동영상의 퀄리티가 아주 좋습니다.

환 공포증이 있는 사람들은 쓰지도 못할법한 디자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크게 거부감이 느껴지지는 않는데, 좀 징그럽긴 하네요.

제가 매력을 느끼는 부분입니다. 선촬영 후초점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작동방식은 정확히 어떻게 되는 것인지는 몰라도 아이폰 7+에 들어간 인물사진모드와 비슷한 방식이 아닌가 싶네요.

위의 사진은 남성에게 초점이 잡혔고, 아래 사진은 여성에게 초점이 잡혀있습니다. 후보정을 거의 필수적으로 하는 저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이런 보정작업이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이뤄질 것으로 보이기에 더 끌리네요.

카메라 자체적으로 동기화도 가능합니다. 사실 최근에 출시되는 카메라는 거의 다 동기화가 가능하죠? 그것들과 특별한 차별점은 없어 보입니다.


영어로 된 동영상에 당황하신 분들을 위해 한국 리뷰어가 편집한 동영상과 L16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첨부하고 마치겠습니다. 실제 출시되어 어떤 방식으로 돌아가는지, 단점은 어떻게 될 지가 참 궁금하네요.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