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macOS] 인터넷 광고차단하는 법(사파리 확장프로그램)

인터넷 웹서핑을 하는 것에 있어서 가장 짜증나는 부분 중 하나가 관심도 없는 수많은 광고를 봐야하는 것입니다. 물론 내게 유용한 정보를 주는 광고도 있지만, 대부분의 광고는 그저 시야를 가리는 쓸모없는 것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광고를 차단해주는 어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iOS에서는 유니콘이 대표적으로 국내 개발자 분이 꾸준히 업데이트 해주시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macOS 버전은 없습니다. 과거에는 와이퍼가 macOS와 iOS를 동시에 지원하는 것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현재는 전혀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지 않아 이미 많은 분들이 와이퍼를 떠난지가 오래입니다.

 

국내에서 개발되는 macOS용 광고차단 어플은 따로 없는 것으로 보이고, 해외 개발자가 만든 uBlock이라는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무료로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를 지원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Safari 환경설정 - 확장 프로그램 에서 위와 같이 uBlock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 후에 다시 사이트를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이 uBlock 아이콘에 차단된 광고의 갯수와 함께 광고가 말끔히 지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국내 개발자가 아닌 해외 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광고를 차단시켜 주지 않습니다. uBlock은 이럴 때 사용자가 직접 광고를 없애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단하고 싶은 부분에 마우스 포인터를 대고 우클릭을 해주면 메뉴 중에 구성요소차단이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이것이 uBlock에서 제공하는 커스텀 광고차단 기능입니다.

차단하고자 하는 부분에 빨간색 박스가 쳐지는데, 그 후에 우측 하단의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차단하고자 하는 부분이 깔끔하게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을 목적으로 하는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은 uBlock 이외에도 Adguard, 1Block과 같은 유명한 프로그램들이 몇개 더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Adguard와 uBlock 만을 사용해 봤는데, Adguard 보다는 uBlock 에 더 점수를 주고 싶네요.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