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아이폰] 안드로이드 셋탑박스로 Airplay 하기

2021. 08. 27 : 현재 기준 AirReceiverLite 는 Trial 로 5분만 연결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 됩니다. 지속 연결이 필요한 분들은 AirReceiver 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에는 Airplay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무선으로 다른 기기에 영상이나 사진을 띄워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다만 같은 WIFI에 접속된 상태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셋탑박스(안드로이드 기능이 있는)가 A라는 와이파이에 접속되어 있다면 아이폰도 A에 연결이 되어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아이폰의 에어플레이 기능을 통해 조그마한 아이폰 화면이 아닌 집에 있는 거대한 TV에서 영상/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플레이에는 동일한 와이파이 환경이라는 것보다 더 큰 제약이 있습니다. 바로 Apple TV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애플TV는 국내에서는 정식 런칭도 하지 않았을 뿐더러, 가격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에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애플 TV로 만들어주는 훌륭한 앱들이 있습니다.

 

에어플레이 관련 안드로이드 앱은 정말 많은데, 그 중에서 무료로 실사용 가능한 앱을 찾는데 약간 시간이 걸렸습니다. 'AirReceiverLite' 라는 앱입니다. 'AirReceiver' 또한 같은 기능의 앱이지만, 귀찮은 팝업이 뜨지 않는 약 3,000원의 유료앱입니다.

집에 있는 U+ TV G 셋탑박스가 안드로이드 머신이라 플레이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가 아닌 셋탑박스를 이용 중인 분들이라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아이폰 내의 사진 앱에서 사진을 선택한 뒤에 AirPlay 버튼을 눌러주면 창이 뜨면서 사용 중인 셋탑박스의 모델명이 나옵니다. 또 클릭해주면 됩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린 무료버전의 한계인 '귀찮은 팝업창' 입니다. 무료버전이니 참고 쓰도록 합시다. 정 보기 싫으시면 3,000원 내시고 유료버전 구매하시면 됩니다. 담배 한갑 가격도 안하는데 괜히 아까운건 저만 그런건 아니죠?

이렇게 이쁘게 잘 나옵니다. 팝업창이 귀찮은 것만 제외하면, 아주 만족스럽네요. 이번에는 한번 Airplay 미러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에어플레이가 사진과 영상만을 전송해준다면, 에어플레이 미러링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반영해주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의 컨트롤센터에서 AirPlay 미러링 을 클릭하면 아이폰이 애플TV를 찾기 시작합니다. 우리의 안드로이드 셋탑박스를 애플TV로 인식하는 감격스런 순간입니다.

 

 

영상의 질은 매우 안좋지만, 나름 정보제공을 해보고자 노력했습니다. 원래 DSLR로 동영상 찍는걸 싫어하는데 아이폰이 미러링을 위해 사용 중이어서 방법이 없었네요. 이런 정보가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