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새로운 사는 '법', 쉐어하우스(Share House)

우리는 보통 '집'에 삽니다. 우리가 밥을 하고, 거실에 모여서 시끌벅적하게 얘기도 하고, 가끔 다 같이 나가서 외식도 하는, 다르게 말해서 '가정'이라고도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가정 속에서 살아가며 추억을 만들고,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집 책상

하지만 우리 모두가 이렇게 가정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또 어떤 사람들은 특별한 이유로 인해 가정을 떠나 자신만의 보금자리를 찾아서 떠납니다. 그리고 각종 조사에서 나타나듯이 그들 중 대부분은 외로움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 제 2의 집, 쉐어하우스

가정집

그런 맥락에서 보자면, 쉐어하우스는 어쩌면 가정을 떠나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혼자가 아니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빛나는 청춘의 새로운 이야기를 써내려 갈 수 있는 '낯설지만 새로운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 쉐어하우스 '우주'

쉐어하우스 우주 로고

쉐어하우스 우주는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쉐어하우스 중 하나입니다. 독특한 컨셉과 깔끔한 인테리어로 '쉐어하우스'라는 이미지 자체를 '저가 주거형태'가 아닌 '주거의 새로운 방식'으로 격상시킨 브랜드입니다. 현재 60개의 쉐어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350명의 '우주인'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 쉐어하우스 '바다'

쉐어하우스 바다 로고

 

쉐어하우스 바다도 우주와 더불어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쉐어하우스 업체 중 한 곳입니다. 사실 이미 국내에는 많은 쉐어하우스 브랜드들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바다는 '누구나 살고 싶은 아름다운 집'이라는 슬로건 하에서 그 활약이 돋보이는 브랜드입니다.

 

#. 내 보금자리는 어디에?

셰어킴 로고

사실 너무나 많은 쉐어하우스 브랜드들이 있고, 더더욱 많은 쉐어하우스가 있습니다. 우리가 '살 집' 이기에 함부로 결정하기도 쉽지 않고, 더 많은 신경이 쓰이는게 당연합니다.

 

쉐어하우스 매니저 '셰어킴'은 쉽게 말해 '쉐어하우스 포털 사이트' 입니다. 우리 마음에 쏙 드는 곳을 제공하기 위한 정보 제공을 하는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내 대부분의 업체가 등록되어 있어 간단하고 쉽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iOS 앱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저도 지금은 집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지만, 언젠가는 집을 떠나 낯선 곳에서 생활해야 하는 날이 올 지도 모릅니다. 그 날이 오면 꼭 한번 쉐어하우스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보고 싶네요.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