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K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비자로 출시?

오늘 클리앙에서 반가운 글을 하나 접했습니다. 케이뱅크가 드디어 해외 결제 가능한 VISA로 카드를 출시한다는 내용입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중에서는 3번째 체크카드이고, 해외결제가 가능한 것으로는 첫번째이네요.

 

#. K뱅크 X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에 버금가는 라인 프렌즈 캐릭터 체크카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아기자기한 귀여운 스타일의 카드 디자인을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캐릭터가 없는 기본 카드의 디자인이 너무 밋밋해서 이번에는 라인 프렌즈 쪽으로 마음이 기우네요.

 

#. VISA 출시?

KSNET에서 매달 공지하는 카드 BIN 공지입니다. 위의 사진은 저번 달(7월)의 목록인데, 보시는 바와 같이 BIN 번호 '459912'는 2003년 3월에 적용된 국민카드입니다.

이건 이번 달(8월)의 목록입니다. 459912가 국민카드가 아닌 케이뱅크 체크카드입니다. 적용년월도 17.07.13 입니다. BIN 번호가 '4'로 시작한다는 것은 VISA 카드라는 뜻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6월 5일에 카드가 등록되었고, 7월 27일에 영업이 시작된 것을 감안하면 7월 13일에 등록된 K뱅크 체크카드는 8월 18일에 출시될 K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일 확률이 높습니다.

 

#. 교통카드 기능은?

지옥철

해외결제는 이제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니, 이제는 교통카드가 문제입니다.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신용카드 인가를 받은 사업자만 발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품 출시는 내년 초 쯤에야 가능하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일단 당장은 해외결제가 가능해졌다는 것에 만족할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