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iCloud 계정으로 맥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의 해결법

iCloud 계정으로 맥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의 해결법입니다. 이런 경우는 주로 Apple ID 혹은 패스워드를 바꿨을 때, 어떠한 이유로 환경설정에서 iCloud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 설정을 취소했을 때 일어납니다.

 

엘 캐피탄 이전 버전에서는 <환경설정 - 사용자 및 그룹 - 암호 변경>으로 iCloud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설정 윈도우가 떴었다고 하는데, 버그인지 변경점인지 엘 캐피탄 이후로는 이러한 설정 창이 뜨지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포맷도 해보고 아이클라우드 로그아웃도 해봤는데 문제 해결이 안됬습니다. 국내에서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은 몇 분 뵈었는데, 해결책에 대한 글은 없더군요. 운 좋게 해외 포럼에서 관련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터미널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터미널 실행 후에, 이 명령어를 처주시면 됩니다.

sudo dscl . append /Users/someuser AuthenticationAuthority ";AppleID;someappleid@me.com"

1. 여기서 someuser 란에는 계정이름(터미널에 whoami 입력하시면 계정이름 나옵니다)을 입력합니다.

2. someappleid@me.com란에는 본인의 애플 ID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을 하시면 패스워드를 묻는데, 패스워드까지 친 후에 약 10분 정도 기다려야 됩니다. 바로 껐다 키면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여서 상황이 그대로 입니다.

 

재부팅 후의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보면 Apple ID가 같이 떠있을 겁니다.

같은 문제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