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애플워치 에르메스 페이스 받는 법

애플워치는 크게 세 가지 종류로 구별 지을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버전, 스테인리스 버전, 에르메스 버전으로 말입니다. 애플워치가 처음 발매 되었을 때부터 콜라보로 등장한 에르메스 에디션은 퀄리티 높고 럭셔리한 밴드(시계줄) 뿐만이 아니라, 에르메스 에디션에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워치 페이스로 다른 버전과 차별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애플워치가 처음 나왔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애플워치에도 곧 다양한 워치 페이스 앱이 등장할 것이라 생각했었습니다. 그 때문에 Watch OS 업데이트 시마다 가장 주목되었던 점이 바로 애플 측에서 써드파티 워치 페이스를 푸느냐하는 것이었습니다.

 

대단하게도 애플은 아직까지도 써드파티 워치 페이스 앱을 허용하지 않고 있고, 결국 이는 에르메스 워치 페이스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일이 되었습니다. 고작 저 전자 에르메스 화면 가지고 뭐 그렇게 집착들 하시나 생각하실 수 있는데, 애플워치 사용자 분들은 아실 겁니다. 에르메스 페이스의 이쁨을...

에르메스 에디션을 구매하지 않아 전용 페이스를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은 지금까지 갖은 수를 써가며 에르메스 워치 페이스와 비슷하게 구현을 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에르메스 워치 페이스 배경화면을 적용하는 것도 심심찮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근데 이제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에르메스 워치 페이스를 일반 애플워치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앱이 등장한 것입니다. 퀄리티도 높고, 다양한 화면을 제공해서 그야말로 얼핏 봐서는 이게 에르메스 에디션인지 그냥 애플워치인지 알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静静表盘

静静表盘, 중국 앱입니다. 에르메스 워치 페이스 뿐만이 아니라 각종 특이하고 퀄리티 높은 페이스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슨 뜻인지 궁금해 구글 번역기로 돌려보니 '조용한 다이얼'이라고 나오네요.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습니다. 그게 중요한건 아니니까..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봅니다.

watch bbqe

먼저 사이트(watch.bbqe.com)에 들어가서 빨간 동그라미가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중국 앱이라 그런지 다 중국어라서 하나도 이해가 안되는게 너무 힘듭니다.

watch bbqe

앱 설치 창이 뜨면 그대로 설치를 눌러줍니다.

watch bbqe

홈화면을 보면 앱이 깔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안되고 있을 시에는 한번 눌러주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watch bbqe

짜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watch bbqe

하지만 눌러보아도 신뢰할 수 없다며 실행이 되지가 않습니다. 이제 이 문제를 해결해봅시다.

watch bbqe

설정 > 일반 > 기기관리 에 들어가서 'Guangzhou Shisheng...' 뭐시기라 써 있는 것을 눌러줍니다.

watch bbqe

신뢰를 눌러줍니다. 이제 앱을 실행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애플워치를 설정해 봅시다.

watch bbqe

당연히 일단 저 앱을 애플워치에 설치해줘야겠죠? 설치를 눌러줍니다.

애플워치 설정

Watch 앱 > 일반 > 화면 깨우기 에 들어가서 '화면을 깨워 마지막으로 사용한 앱 보기' 설정을 항상으로 바꿔줍니다. 이제 애플워치를 꺼냅시다.

watch bbqe

위에서 설치한 우리의 중국 앱을 실행하려고 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당연히 신뢰를 눌러줍니다.

watch bbqe

기다려줍니다...

watch bbqe

짜잔! 워치 창이 뜹니다.

watch bbqe

이제 앱을 켜봅시다. 앱을 실행하는 것에는 성공했지만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는 중국어 천지입니다. 이제 이 난관을 헤쳐나가 봅니다.

watch bbqe

화면 우측 하단의 我的을 눌러줍니다. 딱 봐도 로그인 창 같죠? 파란 동그라미 부분을 눌러줍니다.

Watch bbqe

딱 봐도 회원가입 창인 것 같죠? 아이디, 메일, 패스워드 넣고 회원가입 해줍니다.

Watch bbqe

회원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이 창이 뜹니다. 이제 워치 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atch bbqe

빨간색 상자 안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종 페이스들이 나옵니다.

Watch bbqe

유료로 판매하고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유료인 것을 구매하지는 않아서 저 부분은 결제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모르겠네요. 들리는 소문에는 페이팔로도 가능하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Watch bbqe

빨간색 네모 부분을 눌러서 뜨는 창은 아마도 상점에서 받은 페이스들이 집결하는 리스트 같습니다. 파란색 네모는 새로고침을 말합니다. 여기서 새로고침을 한번 눌러준 후, 다운 받은 페이스 중에서 마음에 드는 페이스를 눌러주면 적용이 됩니다.


쓸만한가?

진짜 에르메스 에디션처럼 네이티브하게 워치 페이스가 작동이 되는 것은 아니라서 알림창 보기라던가, 설정창 보기라던가 하는 부분(원래 워치 페이스에서 위/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나타나는 동작들)에서 아쉬움이 있었지만, 생각보다 훨씬 쓸만합니다. 뭔가 중국 앱이라고 해서 불안한 감이 있긴 한데.. 불안하면 안쓰면 됩니다. 정리를 하자면,

 

  • 퀄리티가 좋음
  • 종류가 많음
  • 유료도 있지만 무료도 많음
  • 의외로 배터리 소모가 별로 없음
  • 알림창/설정창 스와이프 기능이 안되는 것이 아쉬움
  • 보안 상 뭔가 불안함
  • 다 한자라서 읽을 수가 없음
  • 컴필레이션 사용 불가

 

아마 가장 치명적인 단점은 워치 페이스가 이뻐서 자꾸 보게 된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애플워치 첫버전 사용 중인데, 처음에는 작동이 잘 되다가 이제는 이상하게 앱이 뻗고 잘 작동이 안되네요 ㅠㅠ. 워치도 바꿔줄 때가 왔나 싶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