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는 '법', 쉐어하우스(Share House)
우리는 보통 '집'에 삽니다. 우리가 밥을 하고, 거실에 모여서 시끌벅적하게 얘기도 하고, 가끔 다 같이 나가서 외식도 하는, 다르게 말해서 '가정'이라고도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가정 속에서 살아가며 추억을 만들고,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이렇게 가정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또 어떤 사람들은 특별한 이유로 인해 가정을 떠나 자신만의 보금자리를 찾아서 떠납니다. 그리고 각종 조사에서 나타나듯이 그들 중 대부분은 외로움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 제 2의 집, 쉐어하우스
그런 맥락에서 보자면, 쉐어하우스는 어쩌면 가정을 떠나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혼자가 아니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빛나는 청춘의 새로운 이야기를 써내려 갈 수 있는 '낯설지만 새로운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 쉐어하우스 '우주'
쉐어하우스 우주는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쉐어하우스 중 하나입니다. 독특한 컨셉과 깔끔한 인테리어로 '쉐어하우스'라는 이미지 자체를 '저가 주거형태'가 아닌 '주거의 새로운 방식'으로 격상시킨 브랜드입니다. 현재 60개의 쉐어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350명의 '우주인'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 쉐어하우스 '바다'
쉐어하우스 바다도 우주와 더불어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쉐어하우스 업체 중 한 곳입니다. 사실 이미 국내에는 많은 쉐어하우스 브랜드들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바다는 '누구나 살고 싶은 아름다운 집'이라는 슬로건 하에서 그 활약이 돋보이는 브랜드입니다.
#. 내 보금자리는 어디에?
사실 너무나 많은 쉐어하우스 브랜드들이 있고, 더더욱 많은 쉐어하우스가 있습니다. 우리가 '살 집' 이기에 함부로 결정하기도 쉽지 않고, 더 많은 신경이 쓰이는게 당연합니다.
쉐어하우스 매니저 '셰어킴'은 쉽게 말해 '쉐어하우스 포털 사이트' 입니다. 우리 마음에 쏙 드는 곳을 제공하기 위한 정보 제공을 하는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내 대부분의 업체가 등록되어 있어 간단하고 쉽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과 iOS 앱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저도 지금은 집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지만, 언젠가는 집을 떠나 낯선 곳에서 생활해야 하는 날이 올 지도 모릅니다. 그 날이 오면 꼭 한번 쉐어하우스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보고 싶네요.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