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애플페이 한국 상륙?

애플페이 코레일

이번에 디시인사이드 철도 갤러리에서 코레일에서 서비스하는 애플페이의 테스트 사진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저도 애플페이의 국내 런칭을 고대하고 있는 사람 중에 한명으로써 매우 기대가 됩니다. 발표가 된다면 오는 9월에 있을 새로운 아이폰 언팩 행사 때 발표될 확률이 크겠네요!

 

#. 지난 애플페이 국내 런칭 루머

애플페이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애플페이 루머가 이번이 처음인 것은 아닙니다. 저번에도 이번과 비슷한 방식으로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가 구동 중인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었는데, 시간이 무척 많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애플페이는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항간에는 신한카드를 제외한 다른 협력사가 없다는 말이 있었는데, 참 아쉽네요.

 

#. 국내에 도입된다면?

한 선구자 분이 올리신 경험기입니다. 이런 글은 정말 정보가 쏟아져 넘치는 인터넷 바다 속에서 한줄기 빛이 되어주는 글이죠..


걱정되는 부분은 많습니다. 일단 코레일에서 애플페이를 지원한다고 하더라도 사진에서 보는 바와 마찬가지로 선불만 가능하고 후불교통은 불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러면 사용성 부분에서 너무 떨어지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위의 선구자 분 말씀대로 국내에서 얼마나 많은 결제 단말기가 애플페이를 지원할 지도 모르는 것이구요. 애플페이가 국내 상륙하게 된다면,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애플페이 사용의 범용성이 넓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