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2세대 사용기

어떤 보조배터리를 사야하나 고민하던 중, 뜻밖에도 여자친구에게 발렌타인데이 기념으로 보조배터리를 선물 받았습니다. 그것도 제가 염두에 두고 있던 샤오미 파워뱅크 10000mAh 2세대를요!

용량 입력 출력 포트
10,000mAh 5V/2A, 9V/12A 5V/2.4A, 9V/12A Micro B, USB Type-A

제일 마음에 드는 점은 5V/2.4A의 고출력입니다. 9V/12A의 퀵차지도 지원하지만,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관계로 별 장점이 없네요. 입력 또한 퀵차지를 지원하는게 특징인데, 퀵차지 충전기 또한 없어서 아쉽습니다.

 

용량은 10000mAh이지만 손실전력까지 계산했을 때 실용량이 약 6900mAh라고 합니다. 어찌됬든 제 아이폰 6S+를 약 세번 정도 충전할 수 있는 수준이기 때문에 매우 만족스럽네요^^.

색상은 다크네이비와 실버가 있습니다. 제 색상은 보시다싶이 다크네이비인데, 블랙이 있었으면 참 좋았겠다..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다크네이비라는 말 그대로 거의 남색 느낌이니 색상도 마음에 드네요.

무게 217g에 크기는 130x75x14.1mm 입니다. 전에 사용하던 샤오미 5000mAh와 무게 면에서는 살~짝 더 무겁다는 체감을 느낄 수 있었지만, 크기는 용량이 2배 차이란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거의 비슷합니다. 오히려 살짝 묵직한 느낌이 드는게 더 마음에 들기도 합니다.

포트는 Micro B와 USB Type-A가 있습니다. Micro B는 지금까지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쓰인 규격이고 USB Type-A 또한 일반 USB 포트입니다. 앞으로 나올 기기는 USB Type-C로 나올테지만, 아직까지는 사용률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제가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가장 선호하는 이유는 미려한 디자인입니다. 2012년에 첫 보조배터리를 구매한 이유로 갖가지 보조배터리를 사용해왔지만, 디자인으로 보나 가격으로 보나 가장 현명한 선택은 샤오미라고 생각되네요.

 

현재 네이버쇼핑에서 다크네이비 색상 기준 최저가 약 2만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주의하세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샤오미 10000mAh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USB Type-C 포트를 사용하는 제품이 따로 있습니다. 디자인도 거의 비슷하고 12V/1.5A 입출력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실용량도 300mAh 더 많은 7000mAh이고, 그레이 모델과 골드 모델이 있다고 합니다. 다만 가격이 약 2만 5천원 수준으로 다소 비싸게 책정된데다가, USB Type-C 자체가 아직 충분히 보급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구매 전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물론 젠더를 사용해도 되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자신의 스마트 기기들과 맞추는게 좋겠죠?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