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아이폰&애플워치] 보조배터리, 뭘 사야될까?

스마트 기기가 많을수록 충전에 대한 강박증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샤오미 보조배터리(10400/1세대)로 잘 살아왔지만 어쩌다보니 잃어버린 후에(..) 샤오미 5000 보조배터리로 하루하루 배터리를 연명해가고 있습니다. 샤오미 5000도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에 만족스러운 성능인건 확실하지만, 5000이라는 용량이 제게는 너무 부족하더군요. 그것이 결국 제게 새로운 보조배터리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왕 사는 김에 애플워치 충전까지 되는 제품으로 알아보자!'는 가벼운 생각으로 시작된 보조배터리와의 싸움은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충전 대상이 애플워치까지로 확장이 되버리니 제품의 선택폭이 굉장히 좁아졌습니다. 보조배터리 중 애플워치를 지원하는 제품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였습니다. 킥스타트에 나온 제품들은 괜찮아 보이는 것들이 여럿 있었지만, 무시무시한 가격과 긴 배송기간, 해외직구라는 불확실성이 발목을 잡았습니다.


그러다가 첫 번째로 찾아낸 괜찮은 제품이 바로 벨킨의 Valet Charger 입니다.

6700이라는 제 기준을 아슬아슬하게 통과하는 용량, 미려한 디자인, 무엇보다 애플워치 충전이 가장 이상적으로 되는 형태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애플워치 보조배터리는 대게 충전기 안에다가 애플워치 USB선을 빙빙 둘러 감는 약간의 DIY식이었다면, 이 제품은 정말 완벽하게 이상적인 형태의 애플워치 충전형태입니다. 더군다나 애플워치 충전부분까지 애플인증을 받았다고 하니, 역시 벨킨은 대표적인 애플 악세사리 브랜드 중 하나라고 할만합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출력 부분이었습니다. 입력은 5V/2.4A까지 지원하지만, 출력은 USB포트가 5V/1A이고 애플워치가 5V/1A라고 하네요.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동시에 충전하고 있을때만 그런게 아니라, 아이폰만 충전하고 있더라도 5V/1A로 충전되는 것을 제품 리뷰에서 보았습니다.. 이 부분에서 눈물을 머금고 눈을 돌리게 됬습니다. 그것만 빼면 완벽했는데..


벨킨을 포기한 후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가 결국 해외 직구까지 불사르자하는 결심이 들었습니다. 눈을 해외로 돌리니 훨씬 많은 제품들이 보였습니다. 그 중에서 또 굉장히 괜찮아 보이는 제품을 찾습니다. Nomad의 Pod Pro라는 제품입니다.

맥 프로를 떠오르게 하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내장된 MFI 라이트닝 케이블, 7000용량, 라이트닝은 5V/2.1A이고 애플워치는 5V/0.5A 출력을 지원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애플워치 USB선을 제품 안에 돌돌 말아주는 형태입니다. 리뷰를 보니 생각보다 뻣뻣해서 힘들다라는 내용이 있었는데, 제품 동영상 리뷰들을 보니 그렇게 어려워보이지는 않습니다. 출력도 맘에 들고 라이트닝 케이블이 내장되어 있다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아마존 리뷰를 보니 필요 이상으로 충전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아이폰이나 애플워치가 한번 완충이 되면 자동으로 출력이 차단된다고 합니다. 안전성 부문에서 이러한 점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이 부분은 별로네요. 항상 100% 완충되어 있어야 좋은데… 저런 식이라면 자기 전에 충전하고 일어나서 보면 100% 살짝 안되있는 수준이라서 사실 별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그래도 쪼~금 아쉽네요.

 

Nomad는 국제배송을 지원하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배송 또한 절대 빠른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네이버 쇼핑에 올라와있는 해외구매대행 업체가 가격이 더 싸고 배송도 빨라보였습니다.


돌고돌아 태극이라.. 결국 '그냥 샤오미를 살까?' 하는 생각에 다다릅니다. 그냥 외박할 때마다 선 들고 다니면 되잖아? 샤오미 10000 2세대가 잘나왔다고 하던데, 한번 봐야겠다 싶었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고출력, 이쁘고 작습니다! 샤오미 제품이 미 믹스도 그렇고 참 괜찮은 것들이 많네요.


아직까지도 무엇을 사야하는지 결론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술집 가면 안주도 1분 이내에 고르는데, 이깟 보조배터리가 뭐라고 결정장애를 일으키는지 모르겠네요. 일단 지금까지 생각해본 보조배터리 3선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명 애플워치 충전 용량 출력 특이점
벨킨 Valet Charger O 6,700 5V / 1A (USB)
5V / 1A (애플워치)
애플워치 충전기 내장
Nomad Pod Pro O 7,000 5V / 2.1A (내장 라이트닝)
5V / 0.5A (USB 포트)
라이트닝 케이블 내장 & 애플워치 USB 선 설치 해야함
샤오미 10,000 2세대 X 10,000 5V / 2.4A -

구매욕구를 참기가 어렵지만, 더욱 맘에 드는 제품을 갖기 위해 좀만 더 찾아봐야겠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