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K뱅크가 기대 되는 이유

저번에 포스팅했던 카카오뱅크에 이어서 오늘은 K뱅크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 기준에서는 카카오뱅크 보다 훨씬 혜택이 좋고, 끌리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 K뱅크의 강점

케이뱅크 로고

K뱅크 또한 카카오뱅크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은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나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깔끔한 UI, 편리한 UX

케이뱅크 로그인

일단 기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이 FHD 해상도입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신한이나, 기타 여러 시중 은행 앱 대부분이 아직 iOS의 FHD 해상도를 적용을 안했기 때문에 더 빛이 나는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거기에 간편한 바이오 인증(지문∙홍채)도 사용자가 편리하게 로그인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 송금도 간단히

케이뱅크 송금

'퀵송금' 화면입니다. 친구에게 간단하게 송금을 할 수 있고(Toss처럼), 이 또한 바이오 인증을 통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퀵송금에서 바이오인증은 업데이트 된 지 얼마 안된 기능이라고 하네요.

 

#. 굉장한 혜택의 체크카드

케이뱅크 체크카드

제가 생각하는 케이뱅크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카드의 혜택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네이버페이처럼 몇몇 경우를 제외하고는(선불카드, 아파트관리비, 기프트카드 등) 어떠한 결제도 상관없이 1% 적립을 해줍니다. 물론 당월 이용금액 24만원 이상이라는 조건이 있지만, 주카드로 사용할 시 크게 문제가 되어보이지는 않습니다. 월 최대 적립액은 1만 포인트입니다.

 

그렇게 적립된 케이뱅크 포인트는 1원 단위로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쓸 곳이 많아서 좋다지만, 현금화 보다야 못하죠?

 

#. GS25=은행

GS25 로고

케이뱅크는 인터넷 은행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지점이 따로 없습니다. 그렇다면 입출금을 수행할 ATM기기가 필요한데, 이런 입출금 업무를 GS25에 있는 ATM기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은행보다야 GS25의 숫자가 훨씬 많으니, 이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GS25 지점마다 기기가 출금만 되는 곳도 있고, 아예 없는 곳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좀 더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GS25에서 현재 어떤 지점에 어떤 종류의 ATM 기기가 있는지 알려주는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저희 집 근처는 없네요 ㅠㅠ

 

#. 아직은 K뱅크가 꺼려지는 이유

세계지도

이렇게 장점이 많은 서비스지만, 저는 아직 신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K뱅크에서 만족시켜 주지 못하는 중요한 서비스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 해외결제

케이뱅크 해외결제

대표적으로 해외결제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현재 케이뱅크의 모든 체크카드는 국내용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들은 앱이나 컨텐츠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해외결제가 가능한 VISA나 마스터카드가 필요합니다. 이건 매우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후불교통카드

지하철

후불교통카드 기능 뿐만이 아니라 선불교통카드 기능마저 없습니다.

 

#. 카드 디자인

케이뱅크 체크카드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취향이니까요. 전 그렇게 싫진 않은데, 많은 분들이 좋아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조만간 아기자기한 라인 프렌즈들이 그려진 체크카드가 출시되니 이 부분은 뭐….

 

#. 인터넷은행, 너마저..

케이뱅크 보안프로그램

앱으로 실행할 시에는 문제가 안되지만,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려면 지긋지긋한 프로그램들을 또 깔아야 됩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이라 해서 이런 부분을 기대를 많이 했는데, 많이 아쉬운 상황입니다.


이러한 문제점들 중에서도 후불교통해외결제 부분만 빨리 개선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벌써 2017년 하반기인만큼, 이번에 출시되는 네이버페이 케이뱅크 체크카드에는 그러한 기능들이 꼭 들어가서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