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몹시 더운 날의 망리단길 데이트

망리단길, 이름부터 웃깁니다. 아마 이쁜 카페가 많은 경리단길과의 공통점 때문에 네이밍이 그렇게 된 것 같은데, 이번에 망리단길을 다녀오면서 역시 원조를 따라잡기는 힘들구나..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망리단길은 정확히 어디?

망리단길

일단 망리단길 자체가 굉장히 애매합니다. 경리단길처럼 일정한 도로를 따라서 카페들이 즐비해있는 형식이 아니라, 메인이 되는 길 없이 맛집&카페가 퍼져있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길 따라 걷다가 괜찮은데 있으면 들어가자~' 식의 마인드는 파국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더운 날에는 더더욱요.

 

소위 말하는 '핫한' 곳들

호시절
카페 '호시절'
도쿄빙수
빙수맛집 '도쿄빙수'
카페 시멘트
카페 '시멘트'
커피가게 동경
커피가게 '동경'
소셜클럽서울
카페 '소셜클럽서울'
카페 817
카페 '817'
이치젠
맛집 '이치젠'

망리단길 데이트를 떠나기 전에 들었던 말이 있습니다. 망리단길의 특징은 '싼 가격' 이라고..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도 있긴 하지만, 일단 매장 자체가 거진 다 작습니다. 최근 미디어에 많이 노출이 된 만큼 많은 사람들이 망리단길을 찾는데, 이 인파를 수용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거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들어가면 만석, 심지어 이 땡볕에 안에서 웨이팅하는 것도 아니라 자리가 없어서 밖에서 웨이팅.. 웨이팅 하다가 조상님 볼 날씨인데 참 괴로웠습니다. 그러다가 다행히 자리가 비어있는 카페를 찾아서 들어갔습니다.

카페 한드드립

핸드 드립? 한드 드립? 하여튼 나쁘지 않습니다. 매장은 당연 작고, 에어컨은 빵빵합니다(들어온 이유의 90%).

카페 한드드립
비엔나 커피

제 여자친구는 비엔나 커피(?)를 마셨고, 저는 오렌지 생과일 쥬스를 마셨습니다. 커피 맛은 역시 그냥 그렇습니다. 죽기 전에 한번 '이 커피는 진.짜.다'는 느낌을 받아보고 싶네요.

뽕남

저녁은 '뽕남'이라는 곳에서 먹었습니다. 짬뽕+피자+쭈꾸미 3조합으로 승부를 보는 가게입니다.

뽕남 고르곤졸라 피자
뽕남 고르곤졸라 피자
뽕남 고르곤졸라 피자 짬뽕

맛있어 보이죠? 맛있습니다. 이 더위 속에 땀을 쫙 뺐으니 뭐가 맛이 없겠어요..

주방이 보이는 구조입니다. 밥 먹는데 옆에서 불쇼를 하고 있으니 아주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살인적인 더위와 더불어 불쇼를 보고 있으니 이열치열이란 말이 자꾸 떠오르는 순간들이었습니다.

 

망리단길을 벗어나면?

자화상 스튜디오

아마 망리단길을 데이트코스로 생각하고 온 커플의 대부분은 다른 장소를 물색할듯 합니다. 최근 뜨고있는 명성을 생각했을 때, 실망스러운 볼거리+놀거리를 선사하기 때문입니다.

메세나폴리스 몰

그래서 저희는 합정역 옆에 있는 '메세나폴리스'로 갔습니다. 시원한 에어컨이 나오는 곳이 최우선 선정 이유였습니다. <여름=몰(Mall) 실내 데이트> 공식이 정답인듯 합니다.

메세나폴리스 몰
메세나폴리스 몰

아주 만족스럽게 몰 안으로 들어서니, 거대한 실수를 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실내형 몰이 아니라 야외형 몰입니다. 에어컨은 매장에 들어가야만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말 개같이 일이 안풀리는 날입니다.

 

진작에 합정을 올걸

합정 타르트
합정 맛집
합정 맥주

몰에서 대충 구경하다가 합정역 골목에 들어서니 맥주집들이 많이 보입니다. 카페도 많이 보입니다. 망리단길 보다 훨씬 낫습니다. 카페 규모나, 디자인이나, 밀집도나…. 우리는 왜 망리단길에서 그토록 빠꾸를 당하며 헤맸을까?

술마시는시간 생맥주

저희가 가볍게 맥주 한잔 마신 곳은 '술마시는시간'이라는 술집입니다.

술마시는시간
술마시는시간

매장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고, 5층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전망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직원들이 굉장히 친절해서 참 좋았네요. 더위에 지친 우리의 마음을 직원들의 상냥함과 맥주, 에어컨이 풀어줍니다.


써놓고보니 날씨에 대한 푸념만 가득하네요. 다만 확실하게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건, 망리단길은 기대하기에는 아직 너무 별로라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한드드립, 뽕남, 술마시는시간 장소 첨부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