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Mac OS] Flac 파일 변환하기

저번에 iCloud 음악 보관함을 사용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때 Flac 파일은 별도의 변환작업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는데, 오늘은 그 변환작업에 대해 얘기해볼까 합니다.

 

Flac→mp3, m4a 등등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은 많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MP3 Music Converter라는 앱을 사용 중입니다. 맥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유료이니 참고하세요.


먼저 당연히 Flac 파일이 필요합니다. Flac 파일은 벅스가 진전이 빠른 느낌이고 타 업체들은 벅스보다는 아직 무손실음원 면에서는 미비한 듯 합니다.

Flac 파일의 특징으로는 용량이 큽니다. 전문가분들은 음원을 직접 분석해서 이게 진짜 Flac 파일인지, 아닌지를 판별하실 수 있지만 저는 그냥 저 파일이 Flac 파일이라 믿겠습니다. 저번에 벅스에서 구매한 Flac 파일이 사실 Flac 파일이 아니었다는 기사를 본 후에는 정말 믿을 놈 아무도 없네요.

앞서 말씀드린 앱을 실행시킵니다. 참고로 유료앱임에도 불구하고 광고가 있습니다. 가슴 아프네요.

Flac 파일들을 추가해 준 뒤 Settings 를 클릭하여 위의 옵션과 같게 해줍니다. ALAC는 Apple Loseless Audio Codec의 약자(확실하지 않습니다. 대충 이런 뜻은 맞습니다)로, 애플이 밀고 있는 무손실음원 코덱입니다.

세팅이 끝난 뒤에는 꼭 Apply to All 버튼을 클릭합시다!

 

그리고 Convert 를 클릭하여 변환을 시작합시다.

맥프레 13' 2015 기준으로 14곡 변환하는데 23초 걸렸네요.

m4a 확장자로 파일 변환이 끝났습니다.

iCloud 음악 보관함에 추가해보니 비트율이 1,536kbps로 나오네요. 잘 변환된 것 같습니다. 참고로

로컬에 저장되어 있을 때만 1,536으로 나오고 스트리밍 방식으로 들을시에는 256kbps로 다운됩니다.

전 좋은 음향장비가 없어서 차이를 모르겠네요.


2017/01/21 - 애플뮤직 MP3 파일 넣기: iCloud 음악 보관함 사용법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