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알아두면 좋을 가구배치 시뮬레이션 사이트 추천

저는 개인적으로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참 좋아합니다. 요새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내 공간에 가구를 넣으면 어떤 느낌일지를 상상만으로는 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가구점 발품 팔아가며 힘겹게 골랐는데, 막상 방에 넣고보니 조화로움이 병맛인 경우가 많잖아요?

 

그런 분들을 위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Floorplanner>라는 사이트입니다. 집의 사이즈만 알고 있으면 가구를 직접 넣어본 후 3D로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가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먼저 사이트에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은 간단히 구글 아이디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메뉴 중 My Dashboard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제작해줍니다. 제 경우에는 이미 만들어 놓은게 있어서..

제가 공들여 입력해 놓은 집안 평면도입니다. 평면도 이미지 파일이 있으시다면 사이트에 직접 업로드해서 편하게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평면도가 없다면 네이버 부동산에서 한번 검색해보세요.

무료계정은 프로젝트를 1개까지만 무료로 받을 수 있지만, 프로젝트 내의 플로어(층) 갯수는 여러대까지 할 수 있습니다. 굳이 프로젝트를 여러개 할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View in 3D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3D 화면으로 시뮬레이션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저희의 얄팍한 두뇌로 가구가 들어간 모습을 상상하기보다는 이런 식으로 직접 시뮬레이션을 해보는게 현명하지 않을까요?

갖가지 가구옵션들이 있고 색상과 재질을 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구들의 사이즈를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옵션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필요로 하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