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맥(Mac)에서 exe 파일 실행하기 (Ex. 삼국지 조조전)

맥에서 플레이 가능한 게임도 많아지고 공인인증서도 가능해지면서 점점 윈도우의 필요성이 사라지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exe 파일 실행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전에는 Bottle 이라는 앱을 사용해서 exe 파일 실행이 가능했었는데, 검색해보니 최신버전에서는 Bottle 이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찾은 앱이 CrossOver 라는 앱입니다.

사용해보니 매우 간단합니다. 유료 앱($39.95~59.95)이지만 약 2주의 체험판을 제공하니 참고해주세요.


설치하기

일단 사이트에서 앱을 다운로드 해줍시다. 예를 들기 위해 저는 삼국지 신조조전 7.0 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신조조전 7.0 은 조조전 네이버 카페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후에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알림이 뜹니다.

Try Now 를 클릭해서 앱을 실행해줍니다.

Install a Windows Application 을 클릭해줍니다.

Browse All Applications 를 클릭해 줍니다.

나오는 리스트 중에서 Unlisted application 을 선택하고 Continue 를 클릭해 줍니다.

Choose Installer File 을 클릭합니다.

다운받아놓은 exe 파일을 클릭해 줍니다.

설치가 시작됩니다.

중간에 어느 폴더에 설치를 할 것인지 묻는 창이 뜨는데, 적절한 경로에 해줘도 되고 아니면 그냥 기본 설정되어있는 경로에 해줘도 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알아서 압축풀기를 완료했다고 뜹니다.

설치가 끝났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Done 을 눌러줍니다.

좌측 탭 메뉴를 보면 BOTTLES 라는 탭 아래에 우리가 설치해준 파일이 보입니다. 클릭해보면 Run Command 가 나오는데, 이걸 눌러줍시다.

Browse 를 눌러줍니다.

아까 설치할 때 설정한 경로에 가보면, 게임 실행 exe 파일이 있죠? 그걸 선택하고 Open 을 눌러줍니다.

짜잔! 끝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혹시 세이브파일을 복붙한다던가 식으로 로칼 파일을 교체해줘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 컴퓨터 기준 파일들이 설치되어있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변경하심 될 것 같습니다.

/Users/사용자 이름/Library/Application Support/CrossOver/Bottles/ProDeluxe.exe/drive_c/Program Files

뭐 어느 경로에 설치를 하셨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지만.. 일단 참고 차 올립니다. 저도 신조조전 보물도감 완성파일을 교체해줘야 됬어서 알아봤었네요.. (신조조전 7.0 보물도감 완성파일 링크)


조조전 말고도 이걸로 스팀 게임 하시는 분들도 많은 듯 합니다.. 12일 한정판이고 이후에는 돈 내야 된다는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exe 가 돌아가는게 어딥니까 ^^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