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토탈워 삼국] 엄백호 심장추적자 스킬 추가 + 심장추적자 & 맹독 사격 무제한 사용 모드

맥을 정식 지원하는 몇 안되는 게임 중에 하나가 토탈워 삼국인데, 스팀 창작마당에 생각보다 마음에 제가 원하는 모드들이 많지가 않네요..

 

그래서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엄백호에게 심장추적자 스킬을 추가하였고, 심장추적자와 맹독 사격의 스킬 제한 횟수를 무제한으로 바꾸었습니다.

맹독 사격에는 범위 피해량도 추가하긴 했는데, 실제 효과가 있는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적용 환경은 바닐라(순정)에 Insane Player V2 Mod (창작마당 링크) 만 적용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별도 Crash 발생 확인되지 않고, 간혹가다가 Crash 되긴 하는데 이건 삼탈워가 원래 잘 튕겨서 그런건지 아니면 모드 때문에 튕기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빈도가 너무 적어서 별 신경도 안쓰이긴 하네요..

 

infiniteskill3.pack
0.00MB
tigeryan2.pack
0.00MB

 

tigeryan2.pack = 엄백호에 심장추적자 스킬 추가

infiniteskill3.pack = 심장추적자 + 맹독사격 스킬 횟수 무제한


적용 방법

토탈워 삼국이 깔려 있는 data 폴더에 직접 해당 팩 파일들을 넣어주는 방식으로 적용하겠습니다. 해당 pack 파일들이 movie 타입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방법이고, 삼탈워 모드 대부분은 아마 Mod 타입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이렇게 해도 적용이 안될 겁니다.

 

먼저 스팀을 켜고, 게임이 깔린 로칼 위치를 찾아가줍시다.

파인더 창이 열리면 data 폴더 안에다가 해당 pack 파일들을 넣어줍시다.

이렇게 하면 적용 끝입니다. 간단하죠?


별도로 다른 스킬들을 추가하고 싶으시면, data 폴더 안에 있는 database.pack 의 내부 코드들을 확인해야 합니다.

 

스킬 횟수 관련 테이블의 코드네임은 unit_special_abilities_tables 입니다. 여기서 num uses 항목을 -1 로 수정하시면 무제한이 됩니다. 특정 인물에게 스킬을 추가하는 법은 조금 더 복잡해서, 글로 쓰기가 힘드네요..

 

Pack 파일을 열고 수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RPFM 이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Github 링크) 맥 버전은 없고 윈도우 버전만 있어서, 패러렐즈나 부트캠프를 켜야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저장할 때는 꼭 Movie 타입으로 저장하셔야 data 폴더 안에 넣는 것만으로도 적용이 됩니다.

 

디씨인사이드의 평화의 사도님 글(링크)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