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리니지2 레볼루션, 초고속 렙업하기

아직 레벨 111밖에 안되는 중수지만, 저 나름의 팁(?)이랄까.. 루트가 생겨서 공유해보고자 글을 써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해야 렙업을 빨리 하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 배경 욕심을 버리자

보통 배경이 뜰 확률이 24번 합성해야 1번 뜬다고 합니다. 합성하는데 드는 돈이 만만치가 않고, 그로 인해 진행이 무뎌질 수 있습니다. 사실 리니지2를 하신 분들은 알겠지만 아데나가 정~말 많이 드는 구조입니다.

 

더군다나 배경의 특성은 PVP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사실 PK전 하면 얼마나 자주합니까? 매일같이 채집던전에서 싸움거는게 일상인 경우를 제하면 혈맹 전쟁같은 경우에만 하게 되는게 정상입니다. 무배경의 템들 중 보스몹 특성이 있는 것들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 일일퀘스트는 미리 수행하자

버튼 한번만 눌러놔도 시간 지나면 완료되는게 일일퀘스트입니다. 그래서 저는 제일 먼저 하는 작업이 일일퀘스트입니다. 하다보면 자주 보이는게 'X콤보 달성', '몬스터 X마리 죽이기', '결투장 X연승' 이런 것들인데 이것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 콤보 달성&몬스터 죽이기는 경험치던전이 최고

콤보 채우는거랑 몬스터 단시간에 많이 죽이는건 경험치 던전이 최고입니다. 제 기준으로 R난이도 콤보달성이 450콤보인데, 경험치 던전 콤보 한번도 안끊기고 수행 시 450~500 콤보 정도 나옵니다. 몬스터는 200~250마리 정도 잡는것 같고요.

 

#. 결투장 연승은 꿀이다

일일퀘스트 중 제일 만만한게 결투장 연승입니다. 전투력 이빠이 높은 친구랑 해도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물론 적당히 높은 놈 가려가며 싸워야겠죠?

 

이렇게 일일퀘스트를 하나 둘 해가며, 더이상 바로 수행할만한 일일퀘가 남아있지 않을 때 하는것이 요일던전입니다.

 

요일던전은 매우어려움을 빨리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전투력이 낮더라도, 다소 무리더라도 왠만하면 매우어려움으로 하세요. 주문서 1개, 승급석 1개 차이가 블루다이아로 환산해 보았을 때는 꽤 큽니다.

 

그리고 다이아로 고급장비뽑기만 하는것도 전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원하는 장비가 뜰 확률도 적을뿐더러, 결국 아데나&인벤토리 부족이라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전 뽑기보다 요일던전에 투자한 다이아가 더 많은 것 같네요.

 

#. 오만의 탑은 최대한 높이 가놓자

오만의 탑은 최대한 높이 올라가고, 분명 '아 이건 절대 못깨겠다' 싶은 층이 나옵니다. 그때 멈춰서 소탕을 해주고, 좀 강해졌다 싶으면 다시 도전하는 식으로 합니다. 층의 높이에 따라 소탕 시 획득 자원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 소중한 아데나 던전

아데나가 부족한건 이 게임을 하는 사람이면 100% 경우입니다. 지금 좀 많은거 같은데? 아데나 안부족한데? 싶다가도 어느 순간 갑자기 증발해 버리는게 아데나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데나 던전은 한줄기 빛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高)콤보를 통한 추가 아데나 획득도 좋지만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으니 콤보에 집착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 돈 많이 깨지는 곳들

아데나 던전 이후 바로 가는 곳이 장비던전&정예던전입니다. 이 두곳에서 레벨업에 사용될 장비들이 무진장 쏟아지기 때문에, 수행 전 아데나 던전을 가는 것입니다.

 

장비던전은 오토 켜놓을거면 넘사벽으로 강한게 아니라면 자동스킬까지 켜놓고 갑시다. 스킬도 안켜놓고 가는 분들 때문에 간당간당할 때가 많습니다.

 

정예던전은 꼭 피의 마물들을 잡으세요. 피의 증거 주는 엘리트 몬스터들 말입니다. 피증 기부 많이하면 혈맹 공헌도도 올라가고, 혈맹주화도 많이 법니다. 혈맹주화가 은근 쓸 곳이 많잖아요.

 

쨌든 장비&정예던전에서 쏟아진 장비들을 레벨업 재료로 사용합니다. 이 과정에서 돈이 제법 많이 듭니다.

 

#. 필드로 나가기 전 마지막 과정

마지막으로 채집던전에서 약초를 캐줍시다. 아인하사드?하라드?의 가호를 복용하시는건 필수입니다. 빠른 속도로 약초를 캐줍니다.

 

#. 주간퀘스트 15회 시작

이제 주간퀘스트입니다. 아인하사드의 가호는 필드몹 잡을때도 적용되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자동스킬까지 켜놓고 오토 돌려놓는걸 추천합니다. 주간퀘스트 15회 일일히 다 컨트롤로 수행하면 정말 많이 질립니다.

 

#. 퀘스트 스크롤은 C급만 조합하자

주간퀘스트 15회가 끝나면 이제 퀘스트 스크롤인데, B급 5개를 조합해 A급 1개를 만드는 것보다 그냥 B급 5개를 수행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니까 C급만 조합합시다.

 

퀘스트 스크롤까지 끝나면 거의 하루가 끝나갑니다. 이 모든 과정을 쉬지않고 했으면 일일퀘스트가 완료가 안되어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할거 없을땐 그냥 저렙용 정예던전 다니며 퀘스트나 깨줍니다. 5개 모으면 선물상자 1개를 받는데, 정예던전 퀘스트 수행으로 받는 경험치 양도 제법 쏠쏠하고 선물상자도 기분이 좋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리니지2 레볼루션하면 현질을 떠올립니다. 제가 약 한두달간 꾸준히 해본 결과, 무과금도 충분히 할만하고 소과금이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 경우만 해도 만천원 과금 유저고, 같이하는 지인들도 거의 제 수준의 과금입니다. 배경에만 목숨걸지 않고 현명하게 플레이하시면 충분히 게임을 천천히 즐기면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2017/01/24 - 리니지2 레볼루션: 효율적인 만천원 과금법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