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다운] Typora 글꼴 변경하기
여러종류의 마크다운 에디터가 있지만, 저는 그 중에서 Typora라는 앱을 사용합니다. 전에는 iA Writer라는 앱을 사용했었는데, 마크다운 서식이 바로 적용된다는 매력에 빠져 계속해서 Typora를 사용하고 있네요.
의레 거의 모든 마크다운 에디터가 그렇듯, 한글에 대한 지원이 미약합니다. Typora는 몇가지 테마를 지원하고 있지만, 기본 테마인 Github를 제외하면 다른 테마에서는 폰트가 마음에 안듭니다.
그래서 한번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적용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Typora 환경설정에서 Open Theme Folder 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Theme 폴더가 열립니다.
맥의 기본 앱인 텍스트 편집기를 열어서 코드를 입력해줍시다.
body {
font-family: Courier;
}
저기서 'Courier' 부분을 원하는 폰트의 폰트명으로 바꿔줍니다. 원하는 폰트의 정확한 폰트명을 모른다면, 맥의 기본앱인 서체 관리자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파일명을 'base.user.css'라고 저장합니다.
아까 열어둔 Theme 폴더에 base.user.css 파일을 넣어줍니다.
Typora는 아직 베타버전이라서 무료이지만, 정식으로 출시되면 유료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될 만큼 매력적인 마크다운 에디터입니다.
저처럼 Typora에 매력을 느끼신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설명이 잘 이해가 안되신 분들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