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 바꾸기

1.

카카오계정에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가 삭제한 지 오래된 예전 GMAIL 주소라서 변경하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는 현재 카카오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바꾸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문의메일을 넣어보니 답변이 이렇게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kakao 고객센터입니다.

계정으로 등록 된 이메일 주소를 삭제하여, 계정 변경을 원하셔서 문의해주셨네요. 계정 보안 강화를 위해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를 인증한 사용자의 경우 이메일 주소를 직접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다만, 메일 서비스 탈퇴 및 종료 등으로 인해 이메일을 정상적으로 수신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카카오계정에 연결되었던 휴대폰 번호의 이용계약증명서 및 메일 사용현황에 대한 확인 과정 진행 후 이메일 주소 변경을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메일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없는 상황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아래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통해 [ 이전에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 ] 으로 메일 전송 시도 후 재문의 부탁드립니다.

[비밀번호 변경 시도 방법]
① 카카오톡에 계정이 연결된 경우 - 카카오톡 > 더보기(…) > 우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카카오계정> 계정 비밀번호 변경 >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 ‘인증번호 전송’ 클릭
② 카카오톡에 계정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카카오톡 > 더보기(…) > 우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선택 > '이메일 주소 또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선택 >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 선택 > ‘인증번호 전송’ 클릭
③ 홈페이지 - 카카오 홈페이지(https://accounts.kakao.com) 접속> 우측 로그인화면 하단의 '비밀번호 찾기' 선택

이후 이메일 주소 변경 지원 여부 및 필요한 증빙서류에 대하여 보다 상세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카카오서비스 약관상 카카오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계정 거래, 양도, 교환 등으로 인하여 이메일 주소 변경을 요청하신 점이 확인되면 이메일 주소 변경을 지원해 드릴 수 없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요약하자면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통해 메일 주소가 사용 불가능한 것이 밝혀지면 다음 단계를 알려주겠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시도해보았습니다.

 

카카오 계정

 

카카오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재설정을 누릅니다.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

 

저기에 현재 사용중인 카카오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적어줍니다. 당연히 삭제되어 사용 불가능한 이메일 주소이기 때문에 카카오 측에서는 '메일 발신에 실패' 했다는 내용의 오류가 뜨겠죠? 카카오 측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내용이 이 부분인 것 같습니다.

 

2.

그리고 다시 재문의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번에 온 답장은..

 

안녕하세요. 고객님, kakao 고객센터입니다.

신속하게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요청하신 계정 변경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연결하신 이전 카카오계정이 더이상 이메일을 정상적으로 수신할 수 없는 경우에는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으나, 안내 드리는 증빙서류와 변경을 원하시는 계정을 포함하여 재문의 해주시면 확인 후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계정에 가입하여 이용하셨던 휴대폰 번호에 대한 통신사 증빙서류를팩스 또는 홈페이지 문의하기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기재 사항] - 사용을 원하시는 새로운 계정 이메일 주소 :

[구비 서류] - 통신사 증빙 서류 : 이동 통신사에 요청 후 필수기재 항목 표기
① SKT :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② KT : 원부증명서 (본인 서명 필수)
③ LGU+ : 가입 확인서(가입 사실 확인서)/ 해지확인서

※ 번호 이동(통신사 변경)한 경우라면 이전 통신사 해지계약서와 현재 번호의 이용계약서를 모두 접수 부탁드립니다.
※ 통신사 증빙 서류는 성명,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가입일자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스킹 처리 없이 발급 부탁드립니다. 단,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마스킹하여 접수 부탁드립니다.

[접수 방법]
① 팩스 : 02) 2088-8783
② 홈페이지 문의하기 : https://cs.kakako.com
③ 앱 문의하기 : 카카오톡> 더보기(…)> 설정(톱니바퀴)> 고객센터/ 도움말> 문의하기

[파일 첨부 시 주의사항]- 첨부 가능 파일명 : jpg, gif, psd, png tif, zip, ms office, 아래한글(hwp), pdf 가능- 첨부파일 갯수 : 최대 5개까지 가능 (단, 5개 첨부파일의 총 용량은 10MB로 제한)- 파일명이 한글로 설정되어있는 경우 파일 첨부가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파일명을 영문으로 설정 후 등록 가능- 휴대폰으로 촬영한 파일 등록 가능 (사진, 캡처 이미지만 가능/ 동영상 제외)

하나의 카카오톡에는 하나의 카카오계정만 연동하실 수 있으며, 고객님께서 수신이 가능한 이메일 주소로 카카오계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단, 카카오계정 거래, 양도, 교환 등으로 인하여 이메일 주소 변경을 요청하신 점이 확인되면 이메일 주소 변경을 지원해 드릴 수 없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요약하자면 저는 SKT를 쭉 사용해 왔기 때문에 새로운 이메일 주소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를 첨부해서 재문의하면 된다는 얘기군요.

 

티월드

 

T월드에서 로그인 후 메뉴에서 나의 가입정보로 들어갑니다.

 

티월드 가입정보

 

가입정보를 보면 증명서 조회가 있습니다. 조회하고 PDF로 출력해줍니다. 캡쳐를 해도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문의를 해줍니다.

 

3.

카카오계정 변경

 

시간이 지나면 메일로 인증번호가 옵니다. 인증번호를 기재해서 재문의를 합시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kakao 고객센터입니다.

요청하신 계정 변경으로 안내드립니다.

고객님의 [ 이전에 사용하던 메일 주소 ] 계정 이메일 주소가 [현재 메일 주소 ]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래의 경로에서 변경된 카카오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더보기(…)> 프로필 관리> 카카오계정
- 카카오톡> 친구목록> 내프로필

감사합니다.

 

이렇게 해서 길었던 이메일 주소 변경이 끝납니다.


절대 순식간에 되는 건 아니고, 한 일주일 잡고 작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