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순이네

홍대 더 클루: 해리포터(호그와트 기숙사) 후기

이번 포스팅은 커플을 위한 놀거리를 추천하는 글입니다. 최근 들어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방탈출입니다. 물론 커플이 아닌 친구끼리도 많이 찾습니다.

방탈출에는 많은 테마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호그와트 기숙사를 테마로 한 더 클루 홍대상상마당점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대충.. 합정역과 상수역 사이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방탈출은 한두달 전 대학로에서 처음 해봤는데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아서 당황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데이트를 위해서 예약은 필수입니다. 예약은 홈페이지(링크)에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영화 예매처럼 결제까지 이뤄지는 예매가 아니라, 먼저 결제 없이 예매만 한 후에 현장 도착해서 결제하는 시스템입니다. 예매 안하고 갔다가 사람 많아서 초라하게 쫓겨나는 상황을 피합시다. 여친몬 화나면 무섭잖아요..

위치는 합정역과 상수역과 홍대입구역의 중간 지점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홍대입구역에서는 약간 멀지만, 상수역과 합정역에서는 걸어서 금방 갑니다.

건물 사진입니다. 클럽이랑 같이 있어서 그냥 지나칠 위험도 있는데, 더 클루 간판이 힘차게 빛나고 있으니 집중해서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호그와트 기숙사 테마 외에도 다른 테마들의 포스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코난이 참 재밌어보였는데 다음 기회에는 코난을 한번 도전해보고 싶네요.

 

난이도는 호그와트 기숙사가 두번째로 가장 쉽고, 코난이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호그와트 기숙사의 평균 탈출률은 약 30% 정도라고 합니다. 방 탈출 자체가 애기들 장난하는 식의 구성이 아니라 진짜로 머리 안쓰면 못나오는 수준입니다. 혹시 사귀기 전 썸 타고 있는 분들이라면 방탈출은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당신의 멍청함이 들킬 수도 있으니까요!

방탈출에 성공하면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줍니다! 저희는 4분 32초 남겨놓고 간신히 탈출했네요. 똘똘한 여자친구님이 아니었으면 전 못나왔을겁니다.

 

또, 탈출 성공 후 원하시는 분들에 한해 Facebook 더 클루 페이지에 인증샷을 올려줍니다. 얼굴을 가릴 수도 있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난이도는 그럭저럭 할 만 합니다. 중간에 개연성이 부족하다고 느낀 부분이 있었는데, 돌이켜 생각해보니 쫌만 더 머리를 썼으면 풀 수 있었을텐데..라는 생각도 듭니다. 전 원래 해리포터 팬이라 굉장히 즐겁게 플레이했는데, 해리포터를 읽지 않으셨거나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하여튼 잘 놀다왔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참순이네

분도🇰🇷

활동하기